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커블체어 와이더 자세교정의자 - 디스크 초기환자 2달 사용 후기

반응형

이전에 필라테스 효과 있을까? 에 관한 글에 썼 듯이 나는 초기 디스크 증상이 있어 허리 건강에 매우 신경을 쓰는 편이다. 집에 있으면 주로 쇼파에 앉아있는데, 쇼파가 너무 푹신해서 늘 삼각형으로 되어 기대게 나온 커다란 쿠션을 사용했다. 그랬더니 이건 또 너무 뒤로 푹 기대게 되어서 목이 거북목이 되는 자세가 됨;;

 

↓ 나의 허리디스크 극복기...필라테스! 효과 있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

 

기구필라테스 효과 - 자세교정에 효과 있을까?

근 4년간 자금 사정 등의 이유로 중간중간 몇개월씩 못한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꾸준히 필라테스를 계속 해왔다. 6인 이상 그룹/3:1/1:1 등의 여러가지 세션을 수개월간 수강해봤다. 처음에는

summertown.tistory.com

 

 

 

결국 이런 내 모습을 안타깝게 여기신 엄마가 본인도 디스크 증상이 있으니 요즘 광고를 많이 하는 커블체어 와이더를 사용해보자고 하더니 홈쇼핑에서 2+1 판매를 할 때 구매해서 하나 하사해주셨다.

 

공식 홈페이지를 가보니 공홈에서도 2+1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아마 생각보다 자주 하는 이벤트인듯 하다.

 

커블체어 와이더 자세교정 의자 공식 홈페이지! 수능 이벤트 중임

 


커블체어 와이더와 타사제품 비교

커블체어 와이더 사용 이전에도 사무실에 굴러다니던 각종 자세교정 제품을 체험해보았다. 허리가 아픈 직장인들 ㅋㅋㅋ 가장 처음으로 사용해보았던 제품은 한동안 교보문고에서 많이 팔던 하단처럼 생긴 백조이 상품.

 

<방석형 교정의자 상품>

이 친구는 앉으면 커블체어의 지렛대 원리처럼 뒤쪽이 올라와서 허리를 받쳐주기는 하지만 높이가 짧아서 좀 더 힘을 빼고 편안하게 앉을 수가 없다. 꼬리뼈 상단부분까지만 살짝 지지해주는 느낌. 물론 내가 의식하면서 힘을 주고있어야 하지만 일하다 보면 쉽지 않음.

 

그리고 저 의자가 생각보다 너무 말랑말랑해서 의자 자체가 살짝 틀어져 있어도 그냥 내 무게로 누르고 앉을 수 있음;;ㅋㅋㅋㅋㅋ

 

 

<등쿠션형 척추교정 상품>

두번째는 한 선배가 다른 팀 가면서 나에게 남기고 가신 등쿠션형 상품이다. 제품명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는 타입인듯 하다. 하단 그림처럼 생겼다.

 

그런데 이거 별로다 ^^.. 일단 내 허리 위치랑 안맞고... 그걸 미리 파악하고 구매하기도 쉽지 않을듯;; 허리가 딱히 편한것도 모르겠는데 두꺼워서 내가 앉을 자리만 좁아진다 ㅋㅋㅋ 

 

 

 

커블체어 와이더 사용기-의자에 놓고 사용하기

커블체어 와이더는 위 제품 두개의 단점을 모두 보완하는 제품이다. 허리 받쳐주는 부분도 길이가 충분해서 앉는 자세에 힘이 빠져 자세가 무너져도 잘 받쳐주기때문에 등받이가 따로 필요없고 재질도 매우 딱딱해서 절대 틀어지게 앉을 수 없음 ㅋㅋㅋ 

 

무게도 매우 가볍다. 내 핸드백보다 가벼운듯 함 ㅋㅋㅋㅋ 

 

<커블체어 와이더의 자세교정 원리>

커블체어 와이더는 지렛대의 원리를 통해 자세교정을 도와준다고 한다. 하단의 그림처럼 내 무게로 의자를 눌러서 뒤쪽 등받이가 올라와 허리를 지지하게 하는 원리라고 하는데, 말로하면 어려운데 앉아보면 바로 안다.

 

 

그리고 이게 생각보다 매우 안정적이어서 허리를 정확하게 받쳐주고 내가 계속 위에 앉아있는 한 허리 지지대가 뒤로 넘어간다거나 할 일이 절대 없다. 

 

또 허리와 앉는 부분에 붙어있는 방석이 허접하지 않다. 약간 단단하면서 폭신폭신한 메모리폼 느낌?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고밀도 스펀지라고 한다) 그래서 의자 몸체가 상당히 단단한 편인데도 몸에 닿는 부분들은 모두 제대로 스펀지 처리되어있기 때문에 배긴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 그렇다고 너무 말랑말랑하지도 않음. 너무 푹신하면 디스크에 좋지 않다.

 

엄마가 구매한 3개의 제품 중 하나는 고시생인 동생이 사용중이다. 얘도 자세가 어지간히 안좋은데 커블체어를 사용하니 허리부분이 꺼지지 않고 정확하게 S자 커브를 그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의자가 검은색이라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데 커블의자를 사용중이다 ㅋㅋ 

 

본인이 S자 커브를 유지하고자 노력하는 건 1도 없다. 의자가 알아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생도 예전에 운동을 하다가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오랜기간 재활치료하고 입원한 이력이 있는데 커블체어에 매우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다만 고시생은 모니터를 쳐다보는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목과 어깨를 숙이는 자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기 때문에 커블체어 와이더도 앞으로 약간 쏠린다. 하지만 무게중심만 다시 뒤로 조금 옮겨지는 자세로 바뀔때는 바뀌는 자세에 맞게 커블체어가 따라다니기 때문에 뺐다 꼈다 할 필요가 없음.

 

앞 뒤 뿐만 아니라 몸을 양 옆으로 움직일때도 의자가 따라다닌다. 바닥이 U자인 곡선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의자가 내 몸이 움직이는 방향대로 따라다니는게 척추엔 확실히 좋다고 한다. 

 

 

 

커블체어 와이더 사용기-좌식으로 사용하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버젓이 소파가 있는데 바닥에 앉아서 티비를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ㅋㅋㅋ그만큼 한국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것이 바로 좌식생활인데, 바닥에 앉아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는 정말 하늘의 별따기임.

 

한국인의 소파 사용법

 

그런데 커블체어에 앉으면 자세가 반강제적으로 자세가 딱 잡힌다 ㅋㅋ 그래서 식으로 사용할때 정말 너무너무 편하다! 바닥에 좌식으로 생활하면 허리가 무조건 C자 커브를 그리며 튀어나오게 되는데 커블체어 와이더는 S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허리 뒷부분을 정확하게 받쳐주기 때문에!

 

무려 쪼그려 앉는 자세를 할 때도 허리를 받쳐주어 자세가 무너지는 것을 보완해준다ㅋㅋㅋ 이상하게 우리 동생과 나는 이런 쪼그려 앉는 자세를 많이 하는데 자세에 매우 좋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정신차려보면 하고 있음. 아래 사진을 보면 저런 자세를 해도 커블체어가 허리를 잘 받쳐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ㅋㅋㅋ 

 

동생이 힘을 주고 저런 자세를 유지 하고 있는 게 아니라 커블체어의 지렛대 원리를 이용하여 의자가 큰 힘을 주지 않아도 저런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ㅋㅋㅋㅋㅋ이런 이상한 자세도 유지 가능함 ㅋㅋㅋㅋ 

 


허리가 아파서 자세교정 의자를 찾아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 써볼만 하다. 광고가 과해서 제품이 허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해인듯! 의자에 놓고 쓰는 것도 좋지만 좌식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최적화 되어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