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백령도여행 -냉면, 물범, 펜션(강추!)

반응형

첫째날은 8:30배를 타고 출발해서 12:30쯤 백령도 도착. 바로 점심시간이라 남편의 직장 후배 커플과 함께 그 유명한 백령도냉면을 먹으러 갔다. 가기 전부터 내가 가장 기대하고 있던 것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냉면, 다른 하나는 물범이었음ㅋㅋㅋ 백령도에선 야생 물범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김종국이 갔다 온 냉면맛집, 신화냉면

 

 

 

 

내 배시간 때문에 이미 남편 후배 커플이 먼저 가서 시켜놓은 상황이라 허겁지겁 가서 인사하고 하느라 내부사진을 못찍었다 ㅜㅠ 단체손님도 두 팀은 받을 수 있을 것 같이 내부도 나름 넓고 음식이 모두 맛잇었다. 우리는 메뉴에 있는 것 중에 술빼고 거의 다시켰는데 가격도 비싸지 않다. 반냉/빈대떡/수육을 시켰음

 

 

 

 

메뉴판을 못찍어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나온다 ㅎㅎㅎ 가격은 딱 저대로이다. 냉면의 종류로만 비빔/물/반냉 이렇게 세가지가 있는데 반냉은 그냥 비빔하고 물을 섞은거라고 보면 된다. 약 1년간 근무해온 명예 도민들이 무조건 반냉이라고 추천해줘서 반냉을 먹어봄 ㅋㅋㅋㅋ 

 

신기한건 까나리액젓이 있어서 냉면에 까나리액젓을 넣어서 먹는다! 처음부터 넣어먹는건 아니고 겨자,식초 코너에 같이 있어서 재량껏 넣어먹을 수 있음 ㅋㅋㅋ 백령도는 까나리액젓으로 아주 유명하다고 한다. 

 

또 하나 예상밖이었던건 북한이랑 가까워서 냉면이 유명하다고 들은 것 같은데 내가 상상하던 북한식 냉면인 평양냉면하고는 매우 거리가 있다는 것!! 면이 쫄면처럼 쫄깃쫄깃하고 두껍다. 그리고 육수도 밍숭맹숭한 맛이 아니다!

 

평양냉면보다 좀 더 대중적으로 먹을 수 있는 맛이라 처음에 양이 좀 많다 했는데 어느덧 비어있는 내 그릇을 발견했다. 백령도는 황해도하고 매우매우 가까운데, 이런 스타일이 황해도식 냉면이라고 한단다.

 

 

 

 

빈대떡은 광장시장하고는 조금 다르다. 두께가 얇고 바삭바삭하다. 근데 너무너무너무 맛있음 ㅋㅋㅋㅋ 남편이 여긴 냉면맛집이 아니라 빈대떡 맛집이라고 할 만큼!!! 신화냉면에 방문한다면 빈대떡은 반드시 먹어보길 추천한다.

 

수육도 9천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만큼 부드럽고 맛있다. 두께도 얇지 않다. 후배분이 버터맛이 나는 거 같다고 ㅋㅋㅋ 냉면하고 조화가 아주 좋다. 평소에 돼지 껍데기나 비계부분을 즐겨먹지 않는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총평>

평양냉면과 다른 또 다른 북한식 냉면, 황해도 냉면과 함께 녹두전, 수육, 밑반찬까지 모든게 버릴 것이 없는 곳. 심지어 가격마저 착하다.

 


<심청각 물범구경>

 

냉면을 먹고나서 드디어 물범을 보러...!!!! 물범은 심청각이라는 곳에서 망원경을 통해 볼 수 있다고 한다. 거의 1년간 있으면서 한 번도 물범에 관심을 가져본적이 없다는 남편 ㅋㅋ 어떻게 그럴수가...? 야생 물범을 언제 또 볼 수 있다고?!

 

백령도에 오는 물범 친구들은 중국의 유빙이 있는 지역에서 사는데 봄이 되어 얼음이 녹으면 황해도쪽으로 내려와서 백령도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백령도에서 인공 물범바위를 만들어 놓아서 이 친구들이 내려오면 쉴 수 있다.

 

처음에 인터넷 기사에 뜬 사진들만 보고 나는 이 바위가 해안과 가까워서 물범들을 아주 잘 볼 수 있는 줄 알았지만 그 기자들 무슨 장비 쓰면 그렇게 가까이서 본거처럼 찍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준으로 멀리 있다. 생각해보면 당연하다. 국제멸종위기종이니;;ㅋㅋㅋㅋ

 

 

 

 

망원경으로는 훨씬 잘보이긴 했는데 사진은 이모양이다 ^^ 이것도 망원경 렌즈에 대고 찍은거임 ㅋㅋㅋㅋㅋㅋ 오른쪽 아래 바위 위에 하얗게 널려있는 애들이 물범이다. 얼추 보기에 열댓마리정도 되어보였다.

 

망원경으로 보니까 데굴데굴 굴러다니기도 하고 꼬리나 팔도 파닥거리고 ㅠㅠㅠ 몇시간동안 볼 수도 있을 것 같았다. 너무너무 신기함. 곧 추워지면 다시 중국쪽으로 돌아가서 안보인다고 한다. 얘들아 조심히 돌아가...

 


 

<콩돌 해안>

 

이 곳은 자갈해변이다. 길게 늘어진 해변에 오랜세월 파도에 깎인 동글동글한 크고작은 자갈들이 깔려있고, 파도가 칠 때마다 자갈 굴러가는 소리가 들린다. 이것은 참 힐링....무엇보다 자갈이라 발에 모래가 안들어온다ㅎㅎ 내가 간 날은 날씨도 너무 좋았어서 환상적이었다. 인생샷 건지기 딱 좋은 곳!

 

 

 

 

이제 대략 오후 일정을 마치고 펜션으로 돌아간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깔끔하고 친절한 펜션, 로그 펜션

 

 

 

 

이 펜션은 남편이 잡아서 나는 아무것도 모른채로 그냥 간건데, 남편이 펜션 보면 깜짝 놀란다고 너무 좋다고 자부심이 대단했다 ㅋㅋ 실 나는 어디 놀러가면 펜션에서 자는 거 별로 안좋아한다. 창틀이나 가구 하단에 죽어있는 벌레시체들에 너무 춥고 어쩔땐 모텔보다 못한 화장실 등등... 그런데 여긴 정말 남편 말대로 깜짝 놀랐다. 너무 예쁘다 ㅋㅋ

 

예전에 유럽 배낭여행할때 스위스에서 본 고급 호스텔 느낌?! 2020년에 지은 신축이라고 하더니 인테리어나 건물 디자인까지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았다! 건물 디자인마저 이쁘다 ㅋㅋㅋ 가격은 1박에 10만원 좀 넘었던 것 같다. 남편이 예약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우리는 도민 할인(?)을 받아서 1박에 10만원을 지불했다.

 

 

1층, 2층 내부
부엌과 화장실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청소가 어딘가 덜 되어있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다. 화장실도 냄새 안나고 깨끗했음! 복층구조라서 2층에 침대가 있는데 햇볓이 잘 들어서 넘나..그림같은것 ㅋㅋㅋㅋㅋ 창이 상당히 많은데 모든 창문마다 블라인드가 달려있어서 프라이버시 걱정은 안해도 된다.

 

 

 

 

무엇보다 1층에 저렇게 탁 트인 전면창이 있어서 해도 잘 들고 방이 좀 더 넓어보인다. 밖에 사람이 많이 돌아다닌다거나 하지도 않기 때문에 열어놓고 소파에 누워있으면 매우 좋다 ㅋㅋ

 

 

 

 

펜션인지라 바베큐가 있어서 저녁에는 고기를 구워먹었다. 자칭 고기전문가인 남편 얘기로는 숯이 허접한 숯이 아니고 진짜 좋은 거라고 했다. 고기굽기에도 알맞고. 그래서인지 남편이 구워준 고기 진짜 맛있었음. 우리 남편 칭찬해~

 

무엇보다 여기 펜션 사장님과 다른 일하시는 분들 모두 세상 천사이시다.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항상 웃고계심...

 

 

↓ 예약은 이곳에 문의하면 되는 것 같다(광고 아님;;) ↓

백령로그펜션 : 네이버 블로그

백령로그펜션입니다. 2020년 신축 복층독채펜션으로 깨끗하고 백령도 최고의 조경과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blog.naver.com

 

 

<총평>

세상에 이렇게 예쁘고 친절하고 깨끗하고 퀄리티 좋은 펜션만 있다면 전국 어딜가나 펜션으로 예약할 것 같다 싶을 정도로 모든게 좋았다. 

반응형